항상 평면적인 게임을 만들면서 욕심나는게 3D시점의 게임이었다.
지금처럼 실제 3D를 구현하는건 아니고 쿼터뷰정도 시점의 입체감을 가지는 게임말이다.
여러 게임들을 구상하다가 말았는데 우선 제일 쉬운 게임으로 테트리스를 선택하고 기획했던 자료이다.
이미지 작업에 어려움은 없었지만 구현할때 앞에 블럭으로 가려지는 뒷블럭들을 처리할 마땅한 방법을 생각해내지 못하고 그 상태로 구상이 종료되버렸었다.
화면배치를 하다보니 세로 구성이 좋을거 같아 일단 스케치를 해보았다.
그러나 당시 개발하던 기기가 Mycube V100이었던 관계로 되도록 세로로 구성해야했다.
그래서 돌려본게 다음 이미지.
세로로 배치하니 오히려 블록이 떨어지는 높이가 높아져 게임진행이 좀더 재밌어질거 같다.
화면구성과 블록이미지가 괜찮게 나와 언젠가는 구동이 가능하도록 작업을 해보고싶다.
아래는 관련 자료이미지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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